유니티 엔진은 주로 C#을 사용하기 때문에 C#을 조금이나마 미숙 하지나 마 다뤄볼 수 있게 끔 기초부터 하나씩 하나씩 배워가자 이 문과야!!!!!
우리 맞춤법에서 끝마칠때 마침표를 찍는 것처럼 C#에서는 끝날 때 ;(세미콜론)을 달아줘야 한다 무조건!!!!
처음에는 C#의 변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int float string bool
이 4가지가 가장 많이 쓰이는 변수다.
int는 정수형 데이터로써 표현은 아래와 같이 한다.
int _____ = 정수; ex) int age = 26;
위의 뜻은 누군가의 나이가 26살이라는 뜻이다.
float는 숫자형 데이터로써 소수점까지 포함한 숫자를 나타낼 때 쓰인다.
float _____ = 숫자; ex) float height = 183.3f;
마찬가지로 누군가의 키가 183.3이라는 뜻이다.
float는 int와 다르게 뒤에 f를 달아줘야 한다.
string은 문자열 데이터로써 문자를 나타낼때 쓰인다.
string ______ = "_____"; ex) string Name = "왕코";
이 문법을 사용할 때 문자열은 "___" << 이 큰따옴표 안에 들어가야 한다.
마지막 bool은 논리형 데이터로써 참(true) 혹은 거짓(false)을 만을 가지는 함수이다.
bool ______ = true(false); ex) bool isBigNose = false;
위와 같이 변수의 타입과 이름을 정해주는 것이 선언
그리고 거기에 값을 넣는 것이 초기화이다.
마지막에 값을 띄우는 것을 호출(사용)이라 한다.
선언 >> 초기화 >> 호출(사용)
여기까지 C#의 아주 간단한 변수와 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배운 것들을 직접 유니티에 띄어보는 것을 해보도록 하겠다.
미쳐 작성하지 못한것!!!!
* 변수명을 지을때는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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