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열 번째로 리뷰할 캐릭터는 바로바로 아라 직업군의 3라인인 대라입니다.
직업 명은 소요 - 수라 - 대라 순입니다.
그렇다면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와 Lv.1부터 3차 전직까지 만의 육성을 토대로 작성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라 캐릭터의 특징은 저번의 게시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0/10/10 - [게임 리뷰/엘소드 육성] - 엘소드 올 컬렉션 (1) - 비천
엘소드 올 컬렉션 (1) - 비천
먼저 첫 번째로 리뷰해볼 캐릭터는 아라 직업군의 1라인 비천입니다. 직업 명은 소선 - 제천 - 비천 순입니다. 바로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와 Lv.1부터 3
jaemmmmmm.tistory.com
대라는 엘소드 안에서도 손에 꼽는 시너지 캐릭터로서 시너지 성능과 데미지 둘 다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아라 자체 특성으로 3각성 유지가 중요하며 MP를 채워주는 스킬들도 많아 플레이도 쾌적합니다.
백문이불여일견!!
바로 시너지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1. MP 300을 쓰긴 애매하지만 그래도 있으니깐.... 제압 : 귀
제압 : 귀는 방어력을 35%나 감소시킬 수 있는 디버프 스킬로써는 좋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MP를 300이나 소모하기 때문에 소모한 것에 대비하여 좋은 효율을 뽑는다고는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2. MP 회복과 쿨타임 감소 가속 효과까지 진혼
귀살 오의 및 여우 고개를 사용할 시 진혼 구슬이 생성되는데, 이 구슬을 먹을 시 MP 회복과 쿨타임 감소 가속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여우 고개를 찍은 것이며 타격당한 적마다 진혼 구슬이 생성되게 됩니다.
여우 고개에 대해서는 밑에서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3. 초월한 스킬 데미지가 15%나??? 술법 : 강령
술법 : 강령은 주위 파티원들에게 초월한 스킬 데미지를 15% 올려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주위 적들에게는 데미지도 주지만 딜을 기대하고 쓰는 스킬은 아니기 때문에 시작하자마자 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MP를 200이나 소모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그만큼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아낌없이 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물리 / 마법 파티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든 쓸 수 있기 때문에 대라는 어느 파티에서는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체인지 스킬은 강력한 스킬 데미지 증가입니다.
4. 빙결과 데미지 둘 다 챙겼다 [체인지] 여우불꽃
[체인지] 여우불꽃은 주위에 데미지와 빙결을 걸어주는 구슬을 생성합니다.
빙결 시간은 5초나 되므로 레이드에서도 아주 환영받고 있습니다.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시키고 중첩으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두 번 중첩해서 사용했을 때는 엄청난 데미지도 볼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도 꽤 길기 때문에 중첩되는 상황도 자주 발생합니다.
일반 여우 불꽃은 맵쓸이에 좋은 스킬이므로 아래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부가적으로 패시브도 소개하겠습니다.
받는 피해량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명실상부 시너지 캐릭터로써의 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주력 스킬들도 알아보겠습니다
1. MP 소모는 최소한 데미지는 쏠쏠 요호 식
요호 식은 1식부터 4식까지 순서대로 썼을 때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MP 소모량은 얼마 되지 않지만 꽤 괜찮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초반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개인적으로는 후반에도 나름 자주 쓴 스킬입니다.
3차 전직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패시브도 배우기 때문에 요호식을 쓰게 되면 거의 한 번만에 패시브를 다 채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2. MP를 쓸 때는 확실하게!!!!! 귀살 식
귀살 시리즈는 따로 1식이 존재하지 않으며 커맨드 대시 점프 Z > X 또는 대시 Z > X로 발동됩니다.
XXXX ~ X > Z도 있지만 너무 길어서 지금까지 쓴 적은 없습니다.
귀살 오의를 맞추게 되면 아까 설명했던 진혼 구슬이 생성됩니다.
시전 시간이 조금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요호식 보다 MP를 조금 더 쓰고 확실한 데미지와 진혼 구슬을 생각한다면 나름 쓸만한 스킬입니다.
3. 지형까지 탔으면 완벽 그 자체 여우 고개
아까도 설명드렸던 여우 고개는 전방으로 긴 범위와 진혼 구슬까지 만들어주는 아주 효자 스킬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특징은 여우 고개를 사용할 때 방향키를 입력하게 되면 시전 모션이 짧아지며 바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여우 고개는 지형을 타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지형에 유의해서 써야 합니다.
안 그러면 MP 300과 긴 시전 시간 때문에 현타가 자주 오는 일이......
4. 운이 좋다면 홀딩과 딜까지 여우불꽃
여우불꽃은 아까 소개했던 [체인지] 여우 불꽃과 달리 유도체를 발사합니다.
초반 육성 구간에서는 여우불꽃으로도 맵을 전부 쓸어 담을 수 있지만 뒤로 갈수록 그 정도까지는 아닌 스킬이 됩니다.
시전 시 디버프 3종 중 하나를 걸 수 있게 되는데 빙결이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아무래도 체인지를 고르게 됩니다.
참고로 단죄는 석화 상태를 의미합니다.
5. 순식간에 빠른 딜을 넣게 해주는 여우 환영
여우 환영은 시전 시 대라가 앞으로 돌진하며 그 사이에 있는 적들을 한 곳에 몰아주며 데미지를 넣은 스킬입니다.
여기서 단점은 대라의 바로 앞에 있으면 타격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적당한 거리를 두고 써야 합니다.
X축이 상당히 길고 Y축도 2층에 있는 적까지는 타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딜을 넣을 때 자주 쓰게 됩니다.
오늘도 마무리로 대라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1. 좋은 시너지 스킬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MP 회복, 쿨타임 가속, 방어력 감소, 빙결 등)
2. 넓은 범위 스킬과 시너지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데미지
3. MP 회복할 수단이 많다. (진혼 구슬 및 액티브 스킬)
단점
1. 시전 시간이 너무 길다. (요호 및 귀살, 여우 고개)
2. MP를 회복할 수단이 많지만 그만큼 MP 소모도 크다. (초월한 스킬 위주)
이번에는 아라의 3라인인 대라를 키워보았습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아라 직업군이 손에 맞기 때문에 키우는데 큰 거리낌이 없었으며 전에 키우던 캐릭터가 메타모르피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너무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좋은 시너지와 데미지를 바탕으로 레이드도 잘 갈 수 있는 대라!!!
뉴비 및 복귀하시는 분들도 키우기에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벌써 열 번째 캐릭터를 리뷰하게 됐는데 아직은 어쩔 수 없이 제가 키워보고 싶었던 캐릭터를 위주로 키우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지금까지 키워봤던 캐릭터를 가지고 중간 점검을 해보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캐릭터 리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게임 리뷰 > 엘소드 육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소드 올 컬렉션 (11) - 블랙 매서커 (0) | 2020.11.18 |
---|---|
엘소드 올 컬렉션 중간 점검 (0) | 2020.11.12 |
엘소드 올 컬렉션 (9) - 메타모르피 (0) | 2020.11.10 |
엘소드 올 컬렉션 (8) - 데이브레이커 (0) | 2020.11.09 |
엘소드 올 컬렉션 (7) - 이터니티 위너 (0) | 2020.11.02 |
댓글